BLOG | Detail
BLOG
마케팅 Marketing
랜딩페이지란 무엇일까요?
2024-04-26 15:40:33
조회수: 4026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랜딩페이지가 무엇인지 어떤 구조와 유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랜딩페이지란?

랜딩페이지는 전환을 목표로 만들어진 웹 페이지 입니다. 

해당 페이지는 이메일 마케팅이나 온라인 광고를 진행할 때 클릭 시 연결되는 페이지가 되며 이를 통해 영업을 하기도 합니다. 

타겟 고객들에게 간단 명료하게 정보전달이 가능한 페이지이며 전반적으로 마케팅 전략의 방향을 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홈페이지제작 견적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따라서, 홈페이지와는 조금 다른 개념으로 랜딩페이지는 단일 마케팅 또는 판매 목적으로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또한, 랜딩페이지는 페이지를 나가거나 전환 버튼 외에는 다른 선택지를 부여하지 않으며 그로 인해 전환율을 높히고 

잠재고객 유도 및 판매에 유용합니다.

 

 

2. 랜딩페이지 유형  

랜딩페이지에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모형, 화면, 스마트폰, 웹사이트, 블로그, 단어, 정보, 소식, 개발 

(1)잠재고객 형성 랜딩페이지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잠재고객을 형성합니다. 방문자들의 연락처 정보를 제출하는 양식으로 마련되어서

방문자의 이메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갈 수 있는 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입니다. 

 

(2)클릭율 랜딩페이지 

해당 유형의 랜딩 페이지는 방문자가 판매 또는 구독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유도하며 

일반적으로 CTA 버튼을 통해 바로 구매나 구독을 유도하고 결제 페이지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문의하기, 연락하다, 전화, 우리를, 메세지, 보내다, 핸드폰, 주소

 

이상 랜딩페이지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다음 포스팅엔 래딩페이지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복사
HOME ABOUT US SERVICE PORTFOLIO BLOG CONTACT